본문 바로가기

Course

[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올바른 위임을 하는 법

목표를 설정하고
올바른 위임을 하는 법

팀 리더의 위임 방법

배울 내용

왜 목표 설정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목표 달성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올바른 목표의 조건과 목표 설정의 절차/방법을 알 수 있다.

왜 위임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김 진 웅

캐럿글로벌 CARROTGLOBAL 강사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조직 운영에 관심이 있는 전 임직원,

리더 역량 향상을 하고자 하는 리더

신임 팀 리더 및 기존 팀 리더

팀 목표와 평가 기준을 설정하고, 업무에 우선순위를 정하며, 목표 달성 과정에서의 중요 단계마다 달성여부를 추적하고, 목표 달성 의욕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워크시트를 활용하여 실천계획을 세워 실행합니다.

1) 왜 목표 설정을 해야 하는가?
목표 설정의 중요성과 목표 설정 시 주목해야 할 4가지 핵심사항을 학습합니다.
2) 올바른 목표의 조건은?
올바른 목표를 수립하는 방법과 목표 설정에 활용할 수 있는 SMART 목표에 대해 학습합니다.
3) 목표 설정의 절차와 방법은?
목표 설정의 두 가지 접근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목표에 참고할 수 있는 4가지 소스와 우선순위에 대해 학습합니다.
4) 목표 달성 활률을 높이려면?
목표 달성 확률을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학습합니다.

팀원 위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위임 적임자를 선정 및 모니터링을 통한 지원 방법에 대해 학습하여 실천계획을 세워 실행합니다.

1) 왜 위임을 해야 하는가?
위임의 목적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며, 위임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과 효과적인 위임 방식에 대해 학습합니다.
2) 적임자에게 위임해라
위임의 목적과 위임 대상 업무, 그리고 위임 업무에 대한 적임자 선발에 대해 학습합니다.
3) 확실히 맡기고 모니터링하라
위임 전 면담을 통한 위임 업무 합의와 위임 업무 모니터링 및 지원 방안, 그리고 위임 후 면담에 대해 학습합니다.

평생 이용권1시간 동영상
TV&모바일 엑세스 강의 수료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