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 교육 및 학문
- 등록일
- 2022.05.03
[교육] 절대영어 - 도입
- 저자명
- 파트너사
- 절대영어
「절대영어」 - 도입
영어로 말이 자유로운 「절대영어」에
대한 논리와 이해
한국 영어의 고질적인 문제는 일반인들이 아무리 영어를 열심히 학습해도 막상 영어로 말을 하는 데는 거의 막힘 현상으로 주저한다. 절대영어는 바로 말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로 학습하여 아주 짧은 시간에 하고 싶은 우리말을 바로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한다.
「절대영어」 논리 부분으로 1 시간 30분 정도 집중 학습으로 왜 아무리 학습해도 영어로 말이 안되는 원인과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하면 영어로 말이 트이는지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이렇게 하면 영어가 저절로 되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붙는다.
어떤 한글 문장이라도 반사적으로 영어로 문법적으로 정확하게 말할 수 있게 된다.
'가르칠 수 없다면 아는 것이 아니다' 의 상식대로 「절대영어」 논리를 완전히 이해하여 남에게 그대로 설명할 수 있도록 연습한다.
영어로 자유롭게 말하자
(현)예일종합대학 국제언어대학원장(명예) 영문학박사
해군 교육사령부 영어 특임교수
고려대학교 영어 외래교수
한국 영어는 지금까지 논리적 배경이 전무하였고 그에 따른 적합한 방법 또한 전혀 없이 무엇을 어떻게 왜 하는지도 모르고 학습을 하였기에 십 수년 또는 수 십 년을 학습해도 한국인 대부분 막상 영어로 말을 할 때는 막연하였다. 언어란 하루를 학습하면 하루 분량의 언어가 나오게 되어있다. 그럼에도 이토록 탁월한 한국인이 영어로 말을 거의 못함은 뭔가 근본적인 문제가 있었던 것이다.
「절대영어」 는 그에 대하여 원인을 명확하게 논리적으로 규명하였고 원인을 알면 반대로 치료의 방법이 나오기에 수 십 년을 학습해도 막연했던 영어가 단 며칠만의 집중적인 학습으로 영어의 골격을 체화시켜 바로 영어로 말할 수 있어 체험한 대부분이 「절대영어」 는 '마치 사기 같은 기적이다' 라고 말을 한다.
「절대영어」 의 논리에는 한국 영어가 아무리 학습해도 영어로 말이 불가 할 수밖에 없는 3무(無) - 3가지가 없는 현상, 7착(錯) - 7가지를 착각하고 있는 현상에 대한 논리를 펼쳤다. 그리고 한국 영어는 산수가 트지 못한 상황에서 함수 방정식 미적분 등을 십 수년 또는 수 십 년 학습하였기에 결실이 있을 수 없다는 논리를 피력하였다.
「절대영어」 의 논리를 충분히 이해하고 남에게 그 논리를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