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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

[마케팅] 디지털 시대, 어떻게 오프라인 공간은 살아남을 것인가

디지털 시대, 어떻게
오프라인 공간은
살아남을 것인가

디지털 시대, 어떻게 경험을
디자인할 것인가

배울 내용

DT시대, 혁신적인 오프라인 공간

브랜드 스토리, 끊임 없는 경험을 주는 공간 설계의 중요성

오프라인 공간에서의 고객 경험의 중요성

오감을 연결하고 공간 내 사람들을 연결하는 공간 설계의 중요성

이 승 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부교수

맥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마케팅 박사
디지털 마케팅 연구소 디렉터
더 워터멜론, 서울 문화 재단 브랜드 마케팅 자문위원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DT시대,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싶으신 분

공간을 통해 경험을 연결하다!

지금의 소비자는 돌아다니고, 체험하고, 만져보고, 놀고 싶어 한다.
“나 지난 주말에 뭐 했어”라고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경험, SNS에 인증샷을 올려 공유할 수 있는 장소들을 계속 찾아다닌다.
디지털을 입에 물고 태어난 Z세대가 시장을 주도하는데도 오프라인 공간이 사라지기는커녕 계속해서 생겨나는 이유다.

비즈니스 모델도 바뀌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 공간은 물건을 진열해서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지금은 제품을 아예 팔지 않는 컨셉스토어, 영업점과 문화공간을 결합한 컬처뱅크, 카페처럼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서점 등 경계를 허무는 복합공간들이 전에 없던 경험을 제공한다. 이제 오프라인은 제품을 위한 배경이 아니라 스스로 소비자에게 이야기를 건네는 주인공이 된 것이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경험 마케팅, 그중에서도 공간이 주는 경험에 성공의 해답이 있다. 단순히 예쁜 공간, 멋있는 공간을 꾸민다고 사람들이 몰리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공간을 바라보아야 한다.

소유하지 않는 시대, 팔리는 경험 마케팅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가 전하는 DT 시대, 오프라인 공간 혁신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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