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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

[비즈니스] 비즈니스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이메일의 특성을 살려
스마트하게 일하는 방법

배울 내용

이메일을 이용하여 거래처와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목적이 뚜렷하고 깔끔한 이메일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메일을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오해와 시행착오를 줄여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Aegis Lee

비즈니스소통전문가, 심리연구사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업무 목적의 이메일 작성이 미숙한 사람

내용 요약을 잘 못해서 장황하게 글을 쓰는 사람

인사말이나 제목을 적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

이메일을 이용한 효과적인 팀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사람

비즈니스 이메일 커뮤니케이션
섹션1 - 비즈니스 이메일 소개
1) 교육 과정 프리뷰
2) 이메일의 특성을 살려 스마트하게 일하기
3) 신뢰감 주는 이메일 주소부터 만들자
4) 깔끔한 하고 보기 편한 이메일이 좋은 성과를 만든다
퀴즈) 이메일 소개 퀴즈 3문항

섹션2 - 니트 이메일(Neat E-mail) ; 업무 효율을 높이는 이메일 작성법
5) 수월한 일처리를 위한 직관적인 제목 달기
6) 팀워크가 좋아지는 인사말 사용하기
7) 5문장만으로 간편하게 이메일 쓰기
8) 회신이 필요하다면 오전에 발송하는게 유리하다
9) 편리한 일처리를 위한 참조와 숨은 참조
퀴즈) 니트 이메일 퀴즈

섹션3 - 인스턴트 라이팅(Instant Writing) ; 단순 명료하게 내용 쓰기
10) 목적을 가장 먼저 제시하면 오해가 줄어든다
11) 상대방의 읽기 환경을 고려하면 피드백이 빠르다
12) 스크린샷을 활용하면 친절한 이메일이 된다
13) 내용이 길다면 단락을 나눠서 쓰자
14) 업무 능률을 높이는 내용 요약은 필수
퀴즈) 인스턴트 라이팅 퀴즈

섹션4 - 워크 세이빙 툴(Work-Saving Tool) ;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기능 활용
15) 시각적인 강조는 문장부호를 이용하자
16) 반복적인 형태라면 템플릿을 활용하자
17) 첨부파일이나 링크는 본문에 다시 언급하자
18) 서명을 활용하면 잡무가 줄어든다
19) 여유있을 때 작성하고 예약발송을 하자
퀴즈) 워크 세이빙 툴 퀴즈

섹션5 - 메타 이메일(Meta E-mail) ;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
20) 시간에 민감한 이메일을 즉시 회신하자
21) 첨부파일은 다시 열어서 체크하자
22) 발송 전 미리보기도 꼼꼼하게
23) 이메일의 본질은 커뮤니케이션이다.
퀴즈) 메타 이메일 퀴즈
24) 보너스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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