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 비즈니스
- 등록일
- 2022.10.26
[비즈니스] 말을 잘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스피치 잘하는 방법
- 저자명
- 파트너사
- IGM 세계경영연구원
말을 잘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스피치 잘하는 방법
직장인 되고 스피치가 처음이라면?
기본 스피치, 이것만 알고 가세요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기본 스피치 방법
앞에 나가 말을 해야 하는 모두를 위한 스피치 기술
임팩트 있는 축사를 5분 안에 만드는 비법
마음을 울리는 종무사, 신년사를 하는 방법
상대의 머리에 '콕' 박히는 자기 소개의 비법
재미와 감동을 한 방에 선사하는 나만의 건배사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미엄 기업교육 전문기관
기본 스피치에 대해 알고싶은 누구나
직장인이 되고 갑자기 앞에 나가 말을 해야만 하는 누구나
어떻게 하면 스피치를 잘할 수 있을지 고민인 누구나
이번 강의는 "말을 잘하고 싶은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스피치 잘하는 방법"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스피치 방법' 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1. 청중과 통하고 싶은가? 이 세 가지를 기억하라!
좋은 내용, 명확한 논리와 타당성… 이것만으로 청중을 움직일 수 있을까요? 말보다 더 중요한 것은 행동일 수 있습니다. 어떤 행동일까요? 이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2. 짧고 굵은 건배사?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행복한 송년회. 하지만 누군가 갑자기 건배사를 부탁하는 바람에 쩔쩔매다 분위기를 망쳐버린 적 있으시죠? 재미와 감동을 한 방에 선사하는 나만의 건배사, 어떻게 만들까요?
3. 끌리는 자기 소개는 2%가 다르다!
상대의 머리에 '콕' 박히는 자기 소개의 비법, 지금 비즈킷에서 만나보세요.
4. 송년 파티에서 갑자기 축사를 부탁 받았다! 무슨 말을 해야 할까?
즐거운 송년 파티. 그러나 갑자기 축사를 부탁 받으면 머리 속이 새하얘질 텐데요. 걱정마십시오!임팩트 있는 축사를 5분 안에 만드는 비법이 있습니다.
5. 청중을 핵심 메시지에 몰입시키고 싶다면, PREP 4단계를 밟아라!
가끔 보면 참 장황하게 많은 이야기를 하는데 뭘 주장하는지 도통 알 수 없는 스피치가 있습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세계 최고의 컨설팅회사 맥킨지에서 제시하는 스피치 기법, PREP 4단계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6. 직원들의 가슴을 찡 울리는 멋들어진 종무사, 어떻게 만드나?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 종무식! 이 자리에서 직원들의 마음을 찡 울리는 종무사를 하고 싶으신가요? 두 가지만 기억하십시오!
7. ‘작심삼일’의 헛된 구호가 아닌, 직원들 가슴에 살아 숨쉬는 신년사를 하려면?
새해가 밝으면 기업의 리더들은 감동과 메시지를 함께 주는 멋진 신년사를 위해 심혈을 기울입니다. 그런데 제대로 된 신년사는 ‘이것’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데요. ‘이것’이 대체 무엇일까요?
8. 끝이 안 보이는 불황! 직원들의 사기를 올리면서 이 위기를 제대로 전달하려면?
출구가 보이지 않는 불황의 터널에서 직원들이 위축되지 않고 계속 달려나가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럴 때 더 중요해지는 CEO의 스피치, 어떻게 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