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urse

[마케팅] KMA FORUM.M 캐릭터리즘! 캐릭터 IP를 통한 글로벌 성공 전략

[KMA FORUM.M]
캐릭터리즘!
캐릭터 IP를 통한
글로벌 성공 전략

글로벌 IP 비즈니스 케이스 분석
(포럼M, 포럼m, 포럼엠)

배울 내용

캐릭터 IP 비즈니스 이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방법 분석

국내 IP 비즈니스 평가

OSMU(One Source Multi Use) 적용

송민수

現) 유니드캐릭터 대표

前) 아이코닉스 콘텐츠사업팀 팀장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국내 IP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해외로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담당자

신규 캐릭터를 개발하여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담당자

캐릭터를 통한 지식 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 산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평가 받고 있다. 하나의 IP만 잘 만들면 사업의 영역은 끝없이 확장되기 때문이다.

‘유니드캐릭터의 송민수 대표는 영유아를 위한 캐릭터를 창작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CEO로, 뽀로로 제작사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에서 6년 동안 캐릭터 사업을 담당했고, 에버랜드 콘텐츠 사업부에서 일하다 4년 전 유니드캐릭터를 창업했다.

현재 유니드캐릭터의 ‘크리켓팡’은 인도에서 인기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통한 OSMU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캐릭터 라는 콘텐츠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유니드캐릭터의 사례를 통해 캐릭터 IP의 무한한 성장과 비전에 대해 알아보자.

평생 이용권0.8시간 동영상
TV&모바일 엑세스 강의 수료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