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 비즈니스
- 등록일
- 2022.12.30
[비즈니스] 2023년, 우리 회사 성장전략으로 머릿속이 복잡하다?
- 저자명
- 파트너사
- IGM 세계경영연구원
2023년,
우리 회사 성장전략으로
머릿속이 복잡하다?
탁월한 사업 감각을 기르기 위한
마이크로 러닝 패키지
SWOT 분석을 제대로 활용하여 경영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경영 전략의 실행으로 성과를 창출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우리 기업의 성장 전략을 2가지 기준에 따라 판단하고 수립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미엄 기업교육 전문기관
경영 전략이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고민이 있는 모두
우리 기업의 성장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모두
경영 전략을 실행하여 성과를 내고 싶은 모두
이 강의는 '신사업 성공시키는 스마트 경영 전략'입니다. 탁월한 사업 감각을 기르기 위한 마이크로 러닝 패키지로 아래의 내용을 배우고, 실천해보세요!
● 강의1: 우리 기업이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려면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 강의2: SWOT 분석이라 하면 경영학원론에서 배운 아주 기초적인 툴로 알고들 계시죠. 그런데 SWOT을 제대로 활용하면 전략을 짜는 데 강력한 무기가 될 수도 있다는데요. 대체 무슨 말일까요?
● 강의3: 변화가 필요한 순간, 발목을 잡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태한 직원들? 자금 부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놀랍게도 우리 회사를 성장시켰던 과거의 멋진 전략이 그 중의 하나일 수 있습니다. 과연 이게 무슨 소릴까요?
● 강의4: 기업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경영전략. 그러나 계획했던 것만큼 성과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전략만 뜯어 고친다고 해결이 될까요?
● 강의5: 신사업 진출 하기 전 이 5가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 강의6: 스타벅스, HP, 픽사는 모두 제품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리틀 벳입니다. 이게 뭘까요?
● 강의7: 수많은 기업들은 시장 확대를 위해 기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지요. 하지만 세계적인 경영학자인 피터 드러커는 오히려 우리 제품을 사지 않는 비(非)고객 들에게 집중해야 시장을 키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 강의8: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려고 하지만 현실은 거기서 거기라면, 이 강의를 보세요!
● 강의9: 기발한 사업 아이템으로 ‘이거 대박이다’라며 야심차게 시작한 비즈니스, 생각 외로 잘 안 풀린 적 있으신가요? 그걸 피하려면 이걸 한 번 그려 보라는데요. 그게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