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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데미 인사이트

조직 변화와 개발을 위한 강점 탐구

 95% 고객만족도, 어떻게 '더' 발전할 것인가? 

👉제공: 연세대학교 런어스(LearnUs)


💡  도 보 람 교수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 강의 설명

수많은 조직과 기업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문제와 실수에 집중하죠. 하지만 '일을 더 잘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하지 않게 되는 것'이 목적이 되면 어떨까요?

도보람 교수는 조직의 변화를 위해 강점을 먼저 탐구하고 개발하는 데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접근 방식을 뒤집는 것이죠. 고객만족도가 95%라면, "왜 5%가 불만족했을까"가 아닌 "어떻게 95%가 만족할 수 있었을까"를 탐구하는 방법!

이 같은 강점 탐구는 기업이 가진 강점을 파헤쳐 긍정적인 방식을 조직 전체에 퍼뜨리고, 불만족했던 고객 5%까지 만족할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요. 기업이 더 나은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점 탐구, 함께 알아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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