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에서 달리는 기아자동차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에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도 실적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기아는 2024년 2분기 매출 27조6277억원, 영업이익 3조5961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5.27%, 5.67% 증가했으며, 특히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EV3 신차를 출시하면서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미국에서는 효율적인 인센티브 정책으로 잔존가치를 향상시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이어가고, 유럽에서는 EV3와 EV6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해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이렇듯 내수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크게 확장한 기아자동차. 전세계 고객들과 만나게 된 이들은 더 높은 수준의 언어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사이트를 갖출 필요를 체감했습니다. 기아는 내외적으로 큰 변화 속에서 어떤 기업 교육 전략을 선택했을까요?
기아자동차의 학습자와 교육담당자를 만나 기아의 학습 문화와 교육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기아자동차 HRD 솔루션팀은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엇보다 실제 업무 능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교육 제공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하지만 기존 사내 교육만으로 실무 능력을 바로 높이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다고 하는데요.
기아자동차에서 자체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 그리고 Udemy Business의 온라인 강의를 결합해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다는 기아자동차. 임직원 스킬업에 누구보다 진심인, 이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아래 <다운받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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