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과 직장 생활에서 '소통'은 무척 중요합니다. 하지만 세대에 따라 서로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어렵기도 합니다.
현재 글로벌 인력은 네 세대가 구성하고 있습니다. Z세대(1997~2012년생),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생), X세대(1965~1980년생), 베이비붐 세대(1946~1964년생)입니다.
이 모든 세대가 가진 한 가지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은 누구에게나 어렵다는 것입니다. 유데미는 최근 글로벌 인력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세대와 함께 일하는 것이 어떤지 의견을 물었습니다.
그 결과, 설문 응답자 중 2/3가 직장에서 서로 다른 커뮤니케이션 방식 때문에 오해를 받은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달성하려면, 차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리더가 각 세대와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더 잘 알고 있다면, 팀의 목표 달성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Udemy와 함께 세대별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익혀 세대 격차를 해소해보세요.
글로벌 인력의 세대간 차이와 관련해서 더 알고 싶으신가요?
아래 <다운받기>를 클릭하고 인력의 세대간 커뮤니케이션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Ebook 을 보내드립니다.
Udemy에는 7천개+의 커뮤니케이션 강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Udemy 기업교육을 무료로 체험해보고 무제한으로 강의를 들어보세요!
👉🏻 Udemy HR 컨설턴트에게 기업교육 무료 체험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