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클라우드 컨설팅, 구축, 매니지드 서비스는 물론 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안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AI 및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MSP) 기업입니다.
기술 기반 조직인 만큼, 내부 교육에서도 실무 중심 학습과 빠른 기술 습득이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는데요!
이에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조직문화로 삼고, 전 직원이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학습 플랫폼 Udemy Business를 전사적으로 도입하게 됐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단순 수강을 넘어 '러닝패스'로 현업 구성원들이 실제 직무에 강의를 선별해 커리큘럼을 만들고, 이를 동료들과 공유하는 방식은 수동적인 교육을 넘어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으로의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이 러닝패스 프로그램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신입사원 온보딩 커리큘럼부터 AI 아이디어 공모전 연계 학습까지 전사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 결과, 특히 엔지니어 중심으로 자격증 취득, 실무 역량 향상, 기술 트렌드 학습 등 실질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러닝패스를 통해 292분의 유저가 참여하고 총 학습 시간은 26,779분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사례에서
'직원이 직접 만드는 학습 문화'가 어떻게 조직의 성장을 견인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인터뷰 전문은 다운로드를 통해 제공됩니다.)